홀덤 초보자 가이드
예전부터 우리가 즐겨하던 포커를 좀 더 많은 친구들이 함께 동참할 수 있게 고안된 게임이 바로 텍사스 홀덤입니다. 각각의 지역이나 장소에 따라 룰과 방식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며, 게임에 사용되는 용어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최대 9명에서 10명까지 많은 인원이 함께 라운드에 참여할 수 있기에 보다 디테일한 규칙이 적용됩니다. 일반 포커보다 어려운 면도 있지만 이미 포커게임에 어느정도 지식이 있다면 게임을 배우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홀덤펍과 토너먼트 대회로 빠르게 알려지고 있는 홀덤은 흔한 도박이 아닌 사교적인 경합이나 친선 게임으로 이용된다는 것이 가장 큰 메리트라 할 수 있습니다.
홀덤의 기초적인 룰 핵심 정리

각자에게 2장의 핸드(자신만 볼수있는 카드)가 부여되며 스몰 블라인더(딜러의 위치에서 시계방향으로 첫 번째 자리의 플레이어)와 빅 블라인더(딜러의 위치에서 두 번째 플레이어)는 의무적으로 엔티(게임을 진행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베팅)를 걸어야 합니다. 이때 빅 블라인더(BB)는 스몰 블라인더의 두 베에 해당하는 금액을 걸어야 하며 다음 순서의 플레이어부터는 콜(상대방이 베팅한 금액 만큼만 받음)과 레이즈(베팅을 하겠다는 신호) 또는 올인(가지고있는 모든 칲이나 머니)하거나 폴드(기권)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꼭 숙지해야 할 것은 일반 포커와 달리 첵(베팅을 하지않고 다음 순서로 넘김)을 하여도 다시 리레이즈(상대방의 레이즈에서 추가 베팅을 하는것을 뜻)와 올인을 걸수 있습니다.

첫 번째 베팅이 끝나면 딜러는 보드에 플랍(보드 중앙에 오픈되는 3의 커뮤니티 카드)을 오픈하며 순서대로 두 번째 베팅이 진행됩니다.

두 번째 베팅이 끝나면 턴(테이블 중앙에 오픈되는 6번째 카드)이 추가되며 자신만 볼수있는 2장의 핸드 카드와 3장의 플랍 카드를 조합하는데 보통 여기서 확률이나 승률의 육각이 거의 잡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리버(마지막 보드에 깔리는 카드)가 오픈되고 모든 베팅이 끝나면 이미 기권한 플레이어를 제외한 남아있는 모든 플레이어는 2장의 핸드 카드를 오픈하며 가장 높은 점수나 족보로 승자를 가립니다. 만약 무승부가 되었다면 팟(칩이나 머니를 베팅하는 정해진 위치)에 들어간 배당금을 나누어 가지게 됩니다.
텍사스홀덤 족보

평소 홀덤에 관심이 있다면 대부분 포커 게임에 어느정도 경력이 있을 것입니다. 텍사스 홀덤에 적용되는 족보는 일반 포커와 90% 이상 동일하며, 장소나 경로에 따라 조금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포커에 기본적인 지식이 없는 분들은 위의 요약된 사진을 보시면 보다 쉽게 홀덤을 배울 수 있으니 열심히 공부하시길 바랍니다.